sub_title

그대! 서강의 자랑이듯
서강! 그대의 자랑이어라

서강대학교 경영학부학장/경영전문대학원장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은
세계적 수준의 경영교육을 지향하는 우리 모두의 특별한 공간입니다.

1963년 경영학과가 설립된 이래 우리는 길지 않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경영교육기관의 모범으로서 한국 대학사회에서 주목을 받아왔으며, 세상을 움직이는 1%로 대변되는 가장 우수한 학생들이 모이는 학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스탠다드를 지향하는 우리의 노력은 국제인증기구인 AACSB의 멤버십 취득으로 이어져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은 명실 공히 세계 유수의 경영대학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습니다.

또는 우리는 BK21사업에 선정되어 서강 경영의 우수성을 입증하였으며, 최고의 국제적 연구역량을 갖춘 대학에 지원하는 WCU(world class university) 사업에도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어 서강 경영의 힘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울러 제1경영관인 마태오관에 이어 제2경영관인 금호아시아나 바오로관이 개관됨으로써 교육과 학습을 위한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측면에서도 국내최고 수준을 자랑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양보할 수 없는 서강 고유의 학풍을 경영교육에 접목하고 있습니다. 교육의 탁월성 추구, 글로벌 감각과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세계인의 양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복잡한 상충관계를 합리적으로 풀어내는 리더십, 그리고 가톨릭 세계관에 입각한 윤리경영의 실천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러한 우리의 교육의지는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의 4가지 전략적 가치인 GLEE(globalization, leadership, excellence, and ethics)로 응집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때그때의 가벼운 유행을 따르기 보다는 기본에 충실하고자 합니다.

흔들리지 않는 기반위에 유연한 사고력과 창의성으로 특별한 경영대학을 빚어갈 것입니다. 그리고 경영학의 전통적인 기능영역간의 벽을 허물고 전체적인 관점에서 경영 문제를 바라보고 해결할 수 있도록 여러 기능분야의 융합을 중시할 것입니다. 아울러 우리는 기업과 경영자를 치료의 대상으로 보고 그들을 임상함으로써 그들의 병을 치유할 수 있는 실질적인 처방을 내리고자 합니다. 이 또한 경영대학이 존재하는 하나의 이유이고, 사회에 대한 기여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경영학을 인문학과 공항 등 다른 학문분야와 연계하고 소통시켜 전문성과 다양성을 함께 아우를 수 있는 새로운 경영자의 양성을 꾀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지속적으로 교육과정을 개선하고, 교수진의 연구 및 교육 역량을 획기적으로 강화시킬 것입니다. 또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외국의 교수진과 학생을 유치하여 글로벌 네트워크의 내실 있는 확장에 더욱 힘쓸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우리는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을 다른 학교와 차별화된 특별한 곳으로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계속되는 또 다른 도약을 통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 경영교육을 선도하는 리더로서의 역할을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 Copyright(c) 2008 by all rights reserved for DIGITAL HERALD.co.Ltd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10길 6 / Tel : 02)725-0079 / E-mail : sogang@dherald.com
    홈페이지 관리 책임 (주) 디지털헤럴드 (사업자등록번호 : 104-81-81416, 통신판매업신고 : 제 중구 04065호) 대표자 이상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