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title

변상혁 교수

University of Colorado at Boulder Ph.D.
서강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SHAPE 과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SHAPE 과정은 그동안 많은 수의 훌륭한 동문을 배출함으로서 그 우수성과 유용성을 증명했습니다.
43기까지 2500명 이상의 동문들이 우리 사회 여러 분야에서 이 과정의 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을 업무에 활용하고 사회 전체에 확산하고 있습니다.


SHAPE 과정은 다른 온라인 MBA과정과 차별화되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로, SHAPE 과정은 전 과목 모두 현재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에 재직 중인 교수님들이 강의를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우수한 교육과정을 이수하시고 대부분 해외 대학에서 교육 경력이 있으신 전 세계 어느 대학에서도 보기 힘든 우수한 교수진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둘째,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을 통한 상호 보완 교육 입니다.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온라인 교육, 온라인 교육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서강대에서 진행하는 교수의 직강은 SHAPE만의 특징입니다.
셋째, 동문들의 활발한 모임 활동입니다. 수료 이후에도 취미와 선호에 따라 다양한 동문모임이 자발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동문들은 매달 이루어지는 특강에 참여 하여 수료 후 지식의 업그레이드 할 뿐 만 아니라 동문들의 결속을 다지고 있습니다.
넷째, 코리아헤럴드에서 제공하는 영어교육 프로그램 “헤럴드프리미엄서비스‘를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서강대학교 총장과 경영전문대학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 됩니다. 마지막으로, 교육 기간 중 서강대 도서관 이용이 가능합니다.
작년부터는 해외 탐방을 통해 해외 시장의 이해와 분석이라는 취지하에 홍콩, 마카오, 주해를 방문했습니다. 앞으로 이 부분을 더욱 확대하고자 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21세기에 있어서 국가의 경쟁력은 사람에서 나옵니다. 자원이 많은 대부분의 나라들은 자원 개발 몇 년 후에 모두 “자원의 저주”라는 재앙과 함께 자원 개발 그 이전 보다 더 빈곤하고 황폐한 삶을 산다고 합니다. IMF 이후 우리 정부가 미국의 유명 컨설팅 회사와 미래학자 엘빈토플러에게 어떻게 하면 대한민국이 IMF를 극복하고 미래에 세계를 선도하는 선진국이 될 수 있느냐고 물었습니다. 그들의 대답은 공통적으로 “교육을 잘 해야 미래가 있다.”라는 말이었습니다. 정답은 교육입니다.

국가 뿐 아니라 개인도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 보다 업그레이드를 위해 끊임없이 다시 태어나야 합니다. 오늘의 내가 어제의 나와 다르듯이 내일의 나는 분명히 오늘의 나와 달라야 합니다. 배울 때 마다 새 지식으로 새롭게 태어난다는 옛 성인의 말이 있습니다. 이제 SHAPE과정을 통해 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기쁨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학이시습지 불역열호(學而時習之 不亦悅乎)”란 공자의 말씀이 21세기를 사는 우리에게 다시금 ‘배움’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상기시켜 줍니다.

SHAPE 과정과 함께, 그리고 교수님, 원우, 동문과 같이 새로운 배움의 길을 같이하시기 바랍니다.


  • Copyright(c) 2008 by all rights reserved for DIGITAL HERALD.co.Ltd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10길 6 / Tel : 02)725-0079 / E-mail : sogang@dherald.com
    홈페이지 관리 책임 (주) 디지털헤럴드 (사업자등록번호 : 104-81-81416, 통신판매업신고 : 제 중구 04065호) 대표자 이상철